1/23 (금) 재테크 알아야번다
김석환 연구원 / 유안타증권
* 기아차/매수가 : 51,000원/비중 : 100%
동사는 지난해 어려운 구간에 있었다. 전일 현대차의 실적이 발표됐는데 전년 대비 10% 이상
감소하는 모습이었다. 이런 부분들이 올해는 어느 정도 상쇄될 것으로 보인다. 신차보다는
기존 모델들의 리뉴얼된 부분들이 계속 출시될 예정으로 실적 개선에 대한 모멘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실적 개선 폭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주가가 탄력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요소는 많지 않다. 계속해서 지지가 되고 있는 연중 저점 약 48,500원 자리까지 밀릴
수 있다는 가정을 하고 만약 48,500원을 이탈하게 되면 전반적으로 3년 동안 유지됐던 저점을 이탈하는
것으로 주가의 추가적인 하락이 더욱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 이럴 경우 손절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는 기술적 반등 국면 48,000원 후반에서 50,000원 초반대 지지 이후 반등이 나타나는 시점에서 비중을
줄이는 전략으로 대응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비중을 줄이는 전략이 좋으며 추가 매수는 적어도 57,000원
또는 58,000원까지 올라올 때 추가 매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석환 연구원 / 유안타증권
* 기아차/매수가 : 51,000원/비중 : 100%
동사는 지난해 어려운 구간에 있었다. 전일 현대차의 실적이 발표됐는데 전년 대비 10% 이상
감소하는 모습이었다. 이런 부분들이 올해는 어느 정도 상쇄될 것으로 보인다. 신차보다는
기존 모델들의 리뉴얼된 부분들이 계속 출시될 예정으로 실적 개선에 대한 모멘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실적 개선 폭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주가가 탄력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요소는 많지 않다. 계속해서 지지가 되고 있는 연중 저점 약 48,500원 자리까지 밀릴
수 있다는 가정을 하고 만약 48,500원을 이탈하게 되면 전반적으로 3년 동안 유지됐던 저점을 이탈하는
것으로 주가의 추가적인 하락이 더욱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 이럴 경우 손절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는 기술적 반등 국면 48,000원 후반에서 50,000원 초반대 지지 이후 반등이 나타나는 시점에서 비중을
줄이는 전략으로 대응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비중을 줄이는 전략이 좋으며 추가 매수는 적어도 57,000원
또는 58,000원까지 올라올 때 추가 매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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