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가 수소연료전지자동차(FCV) `미라이`의 생산량 확대를 결정했다.
지난달 중순 일본에서 미라이를 출시한 도요타는 올해 말까지 약 1년 동안 700대를 생산할 계획으로
2016년에는 2천대, 2017년에는 3천대로 생산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증산 결정은 미라이가 출시 한 달 만에 애초 판매 목표(400대)의 4배에 육박하는 1,500대가 계약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으로
올해 가을부터는 미국과 유럽에서도 판매할 계획인만큼 미리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차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요타 측은 "미국, 유럽 등의 구체적인 판매 계획은 각국의 수소충전소비 상황이나
에너지 정책, 차량 구입 보조 정책 등을 고려해가며 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4인승 세단인 미라이는 세계 최초의 FCV 양산차로, 한 번의 수소 보충으로 약 700㎞ 주행이 가능하다.
FCV는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만드는 전기로 모터를 돌려 달리는 친환경차로, 주행 중에는 물만 배출된다.
일본내 판매가격은 670만 엔선이다.
지난달 중순 일본에서 미라이를 출시한 도요타는 올해 말까지 약 1년 동안 700대를 생산할 계획으로
2016년에는 2천대, 2017년에는 3천대로 생산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증산 결정은 미라이가 출시 한 달 만에 애초 판매 목표(400대)의 4배에 육박하는 1,500대가 계약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으로
올해 가을부터는 미국과 유럽에서도 판매할 계획인만큼 미리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차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요타 측은 "미국, 유럽 등의 구체적인 판매 계획은 각국의 수소충전소비 상황이나
에너지 정책, 차량 구입 보조 정책 등을 고려해가며 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4인승 세단인 미라이는 세계 최초의 FCV 양산차로, 한 번의 수소 보충으로 약 700㎞ 주행이 가능하다.
FCV는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만드는 전기로 모터를 돌려 달리는 친환경차로, 주행 중에는 물만 배출된다.
일본내 판매가격은 670만 엔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