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7일(현지시간) 예상을 뛰어넘는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을 내고 착용형 단말기 `애플 와치` 출시를
올해 4월로 확정, 발표하면서 장외거래에서 주가가 급등했다.
화면 크기를 키운 아이폰 신제품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었으나, 아이패드의 판매는 오히려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애플은 지난해 12월 27일 끝난 이 회사 회계연도 1분기의 아이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7천450만대였다고 밝혔다.
증권시장 분석가들의 추정치 평균이었던 6,490만 대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아이폰 매출액은 511억8천만 달러를 기록해 애플 전체 매출액의 68.6%를 차지했다.
그러나 아이패드는 2010년 첫 제품이 나온 후 가장 큰 폭으로 판매 대수가 감소했다.
1분기 아이패드 판매량은 2,142만대로, 전년 동기(2,604만대)에 비해 17.7% 줄었고
매출액은 899억 달러로, 애플 전체 매출액의 12.0%를 차지했다.
아이폰 판매 급신장과 맥 판매 호조에 힘입어 애플의 분기 순이익은 사상 최고치인 180억 달러에 올랐고
주당 순이익은 3.06달러, 매출액은 746억 달러였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5%, 순익은 37.0% 각각 증가했다.
매출액을 지역별로 보면 미주가 305억7천만 달러, 유럽이 172억1천만 달러, 중화권이 161억4천만 달러,
일본이 54억9천만 달러, 아시아태평양이 52억3천만 달러였다.
지역별 매출 증가율은 미주 23.3%, 유럽 20.0%, 중화권 69.9%, 일본 8.7%, 아시아태평양 33.1%로,
중화권의 애플 매출액 신장이 폭발적이었다.
올해 4월로 확정, 발표하면서 장외거래에서 주가가 급등했다.
화면 크기를 키운 아이폰 신제품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었으나, 아이패드의 판매는 오히려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애플은 지난해 12월 27일 끝난 이 회사 회계연도 1분기의 아이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7천450만대였다고 밝혔다.
증권시장 분석가들의 추정치 평균이었던 6,490만 대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아이폰 매출액은 511억8천만 달러를 기록해 애플 전체 매출액의 68.6%를 차지했다.
그러나 아이패드는 2010년 첫 제품이 나온 후 가장 큰 폭으로 판매 대수가 감소했다.
1분기 아이패드 판매량은 2,142만대로, 전년 동기(2,604만대)에 비해 17.7% 줄었고
매출액은 899억 달러로, 애플 전체 매출액의 12.0%를 차지했다.
아이폰 판매 급신장과 맥 판매 호조에 힘입어 애플의 분기 순이익은 사상 최고치인 180억 달러에 올랐고
주당 순이익은 3.06달러, 매출액은 746억 달러였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5%, 순익은 37.0% 각각 증가했다.
매출액을 지역별로 보면 미주가 305억7천만 달러, 유럽이 172억1천만 달러, 중화권이 161억4천만 달러,
일본이 54억9천만 달러, 아시아태평양이 52억3천만 달러였다.
지역별 매출 증가율은 미주 23.3%, 유럽 20.0%, 중화권 69.9%, 일본 8.7%, 아시아태평양 33.1%로,
중화권의 애플 매출액 신장이 폭발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