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카드사들의 신용공여일을 연장한 변형된 자동차 복합할부상품 출시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자동차산업협회는 오늘 보도자료를 내고 "복합할부는 카드사가 자신의 자금조달 비용과 위험을 상당부문 할부금융사에 전가해 카드사에 자금조달 비용과 대손비용이 낮게 발생하는 상품"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카드사가 신용공여일을 연장하더라도 자동차업체로부터 부당하고 과도한 수수료를 편취하는 구조는 그대로 존속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자동차산업협회는 "과도한 복합할부 수수료로 자동차 업체들은 판촉 재원의 손실을 보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자동차 가격의 인상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며 "따라서 복합할부 상품은 단순 명료한 체계 속에서 하향 조정된 수수료율에 따라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동차산업협회는 오늘 보도자료를 내고 "복합할부는 카드사가 자신의 자금조달 비용과 위험을 상당부문 할부금융사에 전가해 카드사에 자금조달 비용과 대손비용이 낮게 발생하는 상품"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카드사가 신용공여일을 연장하더라도 자동차업체로부터 부당하고 과도한 수수료를 편취하는 구조는 그대로 존속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자동차산업협회는 "과도한 복합할부 수수료로 자동차 업체들은 판촉 재원의 손실을 보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자동차 가격의 인상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며 "따라서 복합할부 상품은 단순 명료한 체계 속에서 하향 조정된 수수료율에 따라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