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링빵 뺑소니 네티즌 수사대 CSI급 분석 '눈길'··음주없는 도주경로 분석했더니

입력 2015-01-28 16:55  




크링빵 뺑소니 네티즌수사대 CSI급 분석 `눈길`··음주없는 도주경로 분석했더니

`크림빵 뺑소니` 경찰이 크림빵 뺑소니 사건 수사본부를 설치한 가운데, 이른바 네티즌 수사대의 활약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26일 중고차 사이트 보배드림 게시판에는 `크림빵 사건 번호 판독 및 특이점입니다`라는 크림빵 뺑소니범의 차량을 분석한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카페 활동만 하다가 안타까운 사연이 있어서 이번 주말 이틀 동안 계속 판독을 했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게시된 글에 따르면 뺑소니 차량은 흰색이나 은색이고 선루프가 있으며, 뒷유리와 뒷좌석 사이에 틀이 있다고 적혀 있다.

게시자는 가해 차량 번호의 첫 자리는 52, 57, 62, 67, 12, 17 또는 5X 6X 1X거나, 마지막 번호가 X6X3, XX63, X4X3, XX43, X6X5, XX65, X4X5, XX45라고 예측했다. 이어 용의차량 차종은 BMW M5 또는 528i라고 추정하기도 했다.

또 다른 게시자는 사고 지점 지도를 분석하며 도주차량의 근거를 추측해 눈길을 끌었다.

이 게시자는 "사고 후 도주는 음주운전, 무면허 또는 대포차일 가능성으로 좁혀진다"며 "음주운전자 특성상 주로 이용한 길, 즉 자주 출퇴근을 하는 길을 이용하게 되어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경찰 음주 단속을 정확히 아는 포인트가 중요하다 만약 음주운전을 했다고 하면 어딜까 지도로 추정해 봤다"면서 "딱 한 곳밖에 안나온다"고 지적했다.

그가 올린 지도에는 경로가 표시돼 있고 행선지는 청주 각리라고 나와 있다. 그는 "각리로 출퇴근을 하거나 자주 이용하신 분이 아닐까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주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 사건과 관련, 경찰은 수사본부를 설치하고, 사건 현장에서 수거한 CCTV 분석에 주력하고 있다.

경찰이 단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용의 차량이 찍힌 것으로 추정되는 CCTV 동영상 감식 결과가 28일 중 나올 것으로 보여 수사가 급물살을 탈지 주목된다.

`크림빵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 설치` `크림빵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 설치` `크림빵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 설치` `크림빵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 설치` `크림빵 뺑소니 사고 수사본부 설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