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통령 전용기인 `에어포스 원`이 새로운 기종으로 바뀐다.
미국 공군은 보잉 747-200 기종에 기반한 현 에어포스 원 기종을 최신 747-8 기종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고 미국 언론이 28일(현지시간) 전했다.
<사진설명=새로운 에어포스 원으로 될 보잉 747-8 기종>
보잉사는 1968년 최초의 점보제트기인 747기종을 개발해 이듬해 2월 첫 비행실험을 마친 뒤
47년간 전 세계 항공사에 여객기와 화물기로 공급해왔는데
현 에어포스 원은 747-200 기종을 군사적으로 변용한 것으로, 공군에서는 VC-25로 불린다.
1991년 조지 H.W 부시 대통령 시절부터 사용돼 기종 자체가 너무 노후화됐다는 지적에 따라 교체가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설명=에어포스 원이 바위에 새겨진 네 미국 대통령으로 유명한 러시모어 산 일대를 날고 있는 모습>
새로운 에어포스 원이 될 747-8 기종은 2005년부터 생산됐지만 고유가 현상이 지속된데다
경쟁기종인 에어버스 A380에 밀려 주문실적이 매우 저조했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보잉 측은 최근 747-8 기종의 생산을 매월 1.5개에서 1.3개로 줄인 상태다.
새 전용기는 2018년 이후에나 공급될 예정으로 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타 볼 기회가 없을 듯하다.
`하늘의 백악관`으로 불리는 에어포스 원은 핵무기 폭발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있고 첨단 미사일 요격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공중 급유가 가능,1주일 이상 하늘을 떠다녀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공군은 보잉 747-200 기종에 기반한 현 에어포스 원 기종을 최신 747-8 기종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고 미국 언론이 28일(현지시간) 전했다.
<사진설명=새로운 에어포스 원으로 될 보잉 747-8 기종>
보잉사는 1968년 최초의 점보제트기인 747기종을 개발해 이듬해 2월 첫 비행실험을 마친 뒤
47년간 전 세계 항공사에 여객기와 화물기로 공급해왔는데
현 에어포스 원은 747-200 기종을 군사적으로 변용한 것으로, 공군에서는 VC-25로 불린다.
1991년 조지 H.W 부시 대통령 시절부터 사용돼 기종 자체가 너무 노후화됐다는 지적에 따라 교체가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설명=에어포스 원이 바위에 새겨진 네 미국 대통령으로 유명한 러시모어 산 일대를 날고 있는 모습>
새로운 에어포스 원이 될 747-8 기종은 2005년부터 생산됐지만 고유가 현상이 지속된데다
경쟁기종인 에어버스 A380에 밀려 주문실적이 매우 저조했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보잉 측은 최근 747-8 기종의 생산을 매월 1.5개에서 1.3개로 줄인 상태다.
새 전용기는 2018년 이후에나 공급될 예정으로 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타 볼 기회가 없을 듯하다.
`하늘의 백악관`으로 불리는 에어포스 원은 핵무기 폭발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있고 첨단 미사일 요격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공중 급유가 가능,1주일 이상 하늘을 떠다녀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