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미용용품 등을 사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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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국내 최대 해외배송 대행업체 `몰테일`(post.malltail.com)에 따르면 지난해 직구 배송대행 건수 국가별 비중은
미국 87%, 중국 5.2%, 일본 4.6%, 독일 3.2% 등으로 집계됐다.
미국 직구 비율이 여전히 절대적으로 높지만, 2013년(92%)과 비교하면 5%p 정도 떨어졌고
대신 독일·중국·일본 비율이 각각 2.2%p 1.5%p, 0.8%p 높아졌다.
나라별 인기 직구 제품 순위(구매량 기준)를 보면, 미국의 경우 지난 1월 기준 갭 로고 맨투맨티(옷)·
크록스 아드리나 핏플랍(신발)·레베카 밍코프 미니맥(가방)·나인웨스트 부츠(신발) 등 패션·잡화 제품이 1~4위에 올랐다.
이들 제품의 국내 가격은 5만~30만원대에 이르지만, 직구 가격(배송료·관세 미포함)은 절반 이하인 2만~10만원대에 불과하다.
최근 비중이 크게 늘어난 독일 직구에서는 주방용품·생활가전 등이 인기로
국내 직구족들에게 특히 `혼수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직구족들이 중국 사이트에서 장바구니에 주로 담는 품목은 침구류와 소형 전자제품이고
일본 직구 1위 품목은 프리미엄 헤어 미용 제품인 `무코타 르미네상스 카로레`다.
몰테일은 직구족을 대신해 해외에서 직구족의 물건을 받아 한국으로 보내주는 업체로, 국내 직구 물량의 절반 정도를 취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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