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적은 물량을 소셜커머스 업체에 제공한 적은 있지만 이번처럼 수만장의 항공권을 내놓은 것은 처음이기 때문이다.
여행업계에서는 이른바 `땅콩회항` 사태 이후 이미지 악화로 이용객이 감소,
저가항공사들이 주로 이용하던 소셜커머스의 문을 두드린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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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소셜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달 말부터 소셜커머스 업체들에 서울-제주간 항공권을 3만원대에 판매하는 등 제주행 항공권을 공급했다.
소셜커머스 업체를 한번에 한곳씩 선정해 3∼4일 정도씩 판매하고, 다른 업체로 옮기는 방식이라고 한다.
가격은 서울-제주 편도의 경우 3만원대, 지방공항의 경우 지역에 따라 편도 2만5천원대에서 5만7천원대 등으로 나눠진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주 판매에 들어갔던 티몬의 경우 모두 2만장 가량의 항공권을, 쿠팡과 위메프의 경우도 각각 1만장 이상을 판매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파악됐다.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는 일이다.
소셜커머스와 여행업계에서는 그동안 대한항공이 소셜커머스에 물량 제공을 꺼려왔던 점에서
이번 항공권 대량 방출이 `땅콩회항` 사태 이후 이용률 감소와 관계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인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통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의 지난해 12월 국내선 이용객은 전년 동기에 비해 6.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같은 기간 13.2%가 늘어 희비가 엇갈렸다는 것.
업계 관계자는 "대한항공이 소셜커머스에 할인 항공권을 대량으로 제공한 것은 이례적"이라며
"이번 판매를 시작으로 대한항공의 소셜커머스 판매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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