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노블레스 5주째 휴재 이광수 작가
(웹툰 노블레스 5주째 휴재 이광수 작가 사진설명 = 웹툰 노블레스 캡처 / 웹툰 노블레스 이광수 작가 `연합뉴스`)
네이버 인기 웹툰 `노블레스`는 3일 현재 지난해 12월 29일에 연재된 351화를 마지막으로 5주째 휴재 상태다.
네이버 웹툰 `노블레스` 코너에는 지난 6일 노블레스를 공동 집필하는 손제호 작가의 휴재 공지글이 올라왔다.
손 작가는 휴재 공지와 함께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사실 광수작가가 두 달 전부터 가슴통증과 호흡곤란을 지속적으로 느껴 여러가지 정밀 검사를 받아왔습니다"고 밝혔다.
노블레스 공동 집필을 맡고 있는 손제호 작가는 이어 "(이광수 작가는) 외상은 없었지만, 공황장애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면서 "최근에도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연재를 해 왔지만 상태가 나아지지 않았고 갑작스럽게 휴재를 하기도 했습니다"고 털어놨다.
손 작가는 웹툰 노블레스를 기다린 독자들에게 죄송한 마음과 함께 약속을 지키지 못해 괴로운 심정을 밝히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공황장애를 밝힌 웹툰 작가 이광수는 지난 2007년 12월 30일부터 웹툰 `노블레스`를 연재하고 있다.
이광수 작가의 노블레스는 독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네이버 유명 웹툰 중 하나다. 탁월한 유머감각과 액션으로 팬 층이 두터우며, 특히 네이버 SNS `라인 플레이`에는 `노블레스` 관련 캐릭터 상품까지 등장한 바 있다.
(웹툰 노블레스 5주째 휴재 이광수 작가 사진설명 = 웹툰 노블레스 휴재공지 캡처)
웹툰 노블레스 휴재 이광수 작가에 누리꾼들은 "웹툰 노블레스 휴재 이광수 작가, 안타깝네", "웹툰 노블레스 휴재 이광수 작가, 한 달이 넘었네", "웹툰 노블레스 휴재 이광수 작가, 힘내세요", "웹툰 노블레스 휴재 이광수 작가, 공황장애 무섭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