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필은 붓을 탓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좋은 붓을 사용한다면 더 훌륭한 글을 쓸 수 있는 것은 분명하다. 외식사업 역시 마찬가지이다. 음식을 잘 만들어낼 수 있는 주방설비와 용품을 갖추고 있다면 자신의 요리실력을 한층 더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외식창업을 시작함에 있어 식당에 알맞는 주방은 사업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이다.
요즘 외식업 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업체가 있다. 바로 `셰프의 가치를 올리는 주방을 만들어주자`라는 모토 아래 설립된 종합주방전문업체 더키친포셰프(대표 강순용)이다. 이 업체는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내세우는 더키친포셰프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제품을 신속하게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잇다는 것이다.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급변하는 외식업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맞춰 매장 진열상품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현재 서울 황학동 중앙시장에 위치한 매장에 약 2만여 개의 주방설비 및 용품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스테인리스 제조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품을 제공하고 있다.
더키친포셰프의 또 다른 장점은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제공이다. 학교, 관공서, 병원, 호텔, 커피숍 등 다양한 시공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창업 매니저가 업종에 알맞게 컨설팅을 해줌으로써 주방설계에서 제품 선택, 시공, A/S까지 창업에 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강 대표는 "최대한 진심을 담아 고객을 대하고 싶다.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제품의 다양성, 구매의 편리성, 합리적인 가격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우리를 믿고 이용해주시는 분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면서 함께 커나가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