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해진 중장년··발렌타인데이 초콜릿 구매 95%↑

입력 2015-02-07 10: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밸런타인 데이 선물로 초콜릿을 구매하는 중장년층이 크게 늘었다고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7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최근 일주일 동안 초콜릿 판매를 조사한 결과, 40-60대 고객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95% 늘었다.


이는 20-30대 구매고객의 매출 증가율(63%)을 훨씬 뛰어넘는 수치다.


이에 따라 전체 고객 중 40-60대 고객의 매출 비중이 작년 31%에서 올해에는 35%로 커졌다.


특히 40-60대 고객의 수입 초콜릿 구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5% 급증했고, 수제 초콜릿 구매량도 613%나 늘었다.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선물하는 중장년층도 많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직접 초콜릿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된 DIY 상품의 40-60대 구매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1% 증가해 전체 연령대의 판매 증가율(90%)을 앞섰다.


G마켓 홍상훈 가공건강식품팀장은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초콜릿 수요가 전체적으로 늘어난 가운데 중장년층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이들이 밸런타인데이 선물 시장에서도 중요한 고객층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