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셰프컬렉션`과 `지펠 T9000`, `지펠 푸드쇼케이스` 등 냉장고 신제품 20종을 내놨습니다.
먼저 `셰프컬렉션` 냉장고에 대해 삼성전자는 냉장고 위 수납장 설치 등 주방 인터리어를 고려해 기존 제품보다 높이를 7cm 가량 낮췄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세계적인 분석·검사 인증 기업인 `인터텍`으로부터 탈취력을 인증받은 2개의 `청정 탈취 츨러스`를 냉장실 안 흡입구에 달아 김치 냄새나 생선 비린내를 보다 효과적으로 없애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음달(3월)까지 `셰프콜렉션`을 사는 소비자에게 고급 주방용품을 사은품으로 줄 계획입니다.
위 칸 냉장 아래 칸 냉동 방식인 `지펠 T9000` 신제품에 대해서는 냉기 손실을 줄이고 온도 변화도 최대한 낮추기 위해 냉장실 안쪽 면을 금속 소재로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음료수 병이나 양념 병이 쓰러지지 않고 공간 활용에 효율을 높이기 위해 냉장고 문 안쪽 수납공간을 마음대로 분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또 냉장고 문 안쪽 수납공간을 이중으로 나눈 `지펠 푸드쇼케이스`의 경우 냉장 보관된 식품이 많아 냉장고 문이 무거워져도 문을 열기 쉽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고가는 용량에 따라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경우 549만~728만 원, `지펠 T9000`은 408만~459만 원, `지펠 푸드쇼케이스`는 329만~425만 원으로 정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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