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가격경쟁력·유통망 강화

입력 2015-02-11 16:31   수정 2015-02-11 16:40

<앵커>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인 한샘이 대형 외국계 가구회사인 이케아에 대응하기 위해 가격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또한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국승한 기자입니다.

<기자> 가구공룡 이케아의 국내 진출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31.6%의 매출 신장을 이끌어낸 최양하 한샘 회장.

최 회장은 이케아에 대응하기 위해 유통망 확대에 가장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최양하 한샘 회장
" 이케아 들어오면서 저희가 심혈을 기울였던 것은 유통망 보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대리점들 대형화 한 것. 목동을 비롯해 직매장을 확대한 것 부엌부분에서도 표준매장이라고 그래서 대형매장 확대해 나간게 작년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
이케아만 하더라도 대형매장 한개 유통밖에 없다.
우리는 유통망이 대리점 직매장, 부엌 인테리어, 온라인 건설회사에 이르기까지 유통망이 상당히 많다.
그 부분이 가장 커다란 장점이라 볼 수 있고, "

최양하 한샘 회장은 앞으로 대형 외국회사와 맞서기 위해서 원가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최양하 한샘 회장
" 올해 가장 경쟁이라 생각하는 것 이케아. 이케아와 경쟁하기 위해선 첫번째가 원가경쟁력 부분을 우리가 맞추는데 주력해야 하겠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의 품질과 택배 시공서비스 부분은 이케아가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저희들이 충분한 경쟁력으로 경쟁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종합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신혼부부의 라이프 스타일을 크게 5가지로 나누고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20여개의 공간을 제안했습니다.

한샘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한샘웨딩클럽`을 런칭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갖는 한편, 전국 매장에서 신혼집을 미리 볼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상담서비스`를 운영해 젊은 고객들을 유치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한국경제TV 국승한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