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리팝 업데이트...새옷 단장
삼성전자의 최신 패블릿 `갤럭시노트4` 롤리팝 업데이트가 시작됐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4의 롤리팝 업데이트가 이날 국내 모델에도 배포되기 시작했다. 갤럭시노트4는 지난 11일 폴란드에서 처음으로 롤리팝 업데이트가 시작됐다.
갤럭시노트4에 배포되는 롤리팝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5.0.1 기반으로 개선된 터치위즈 디자인을 제공하며 향상된 성능, 잠금 화면 알림,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국내에 배포된 롤리팝 업데이트는 삼성 모바일 프로그램 ‘Kies3’를 통해 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4 롤리팝 갤럭시노트4 롤리팝 갤럭시노트4 롤리팝 갤럭시노트4 롤리팝
띵똥 택배인 줄 알았는데...설스미싱 조심!
설 스미싱 문자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설 연휴 분위기를 틈타 ‘설 선물 이벤트’ 등을 사칭한 스미싱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택배회사에서는 설 선물 배송과 관련하여 인터넷 주소(URL)를 포함한 안내 메시지(SMS)를 보내지 않기 때문에 관련 문자를 수신할 경우 무심코 클릭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또한 악성 앱이 설치되는 것을 미리 방지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보안 설정을 점검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좋다.
만약 연휴 기간 중에 스미싱 의심 문자를 수신하였거나 악성코드(앱)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국번 없이 118로 신고하면 무료로 2차 피해예방 및 악성코드(앱) 제거 방법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경찰청이 제공하는 무료 앱인 `경찰청 사이버캅`은 경찰에 등록되거나 신고·접수된 범죄 관련 전화번호로 전화나 문자메시지가 도착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알림 창을 띄워 피해를 막아준다.
특히 URL에 숨겨진 악성 앱 탐지 기능, URL 관련 서버 국가를 탐지하는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스미싱과 파밍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신규 스미싱 수법 경보 발령 등 사이버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공지사항도 푸시 알림을 받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래부는 설 연휴에 이용자의 금전적 피해를 유발하는 스미싱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많은 교통정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설 스미싱 주의보 설 스미싱 주의보 설 스미싱 주의보 설 스미싱 주의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