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께 부작용이 적고, 효능효과를 입증 받은 생약 성분 의약품을 선물해드리는 것은 어떨까? 대표적인 생약성분 의약품으로는 동국제약의 잇몸약 `인사돌플러스`가 있다.
`인사돌 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과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 간에 걸쳐 개발한,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잇몸약 복합제다. 특히, 생약성분인 `후박나무 추출물`을 새롭게 추가해 항염.항균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사돌 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이라,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 치료 및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인사돌 플러스`의 후박추출물은 기초 및 비임상연구, 임상연구 등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균 효과 및 항염 작용이 입증되었다. `인사돌 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 두 가지 생약성분의 복합제로 각각의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1:2)로 배합되어 잇몸 겉과 속에 한번에 작용한다.
개발에 참여했던 충남대학교 배기환 명예교수는 "두가지 유효성분을 1:2 비율로 배합했을 때 잇몸병 개선에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밝히며 "이러한 비율로 구성된 새로운 잇몸약인 인사돌플러스가 국민 구강건강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