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에서 중국 대표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장위안이 오는 3월부터 파고다 강남학원에 이어, 종로학원에서도 기초중국어 강의를 시작한다. 그 동안 강남학원에서만 수업이 진행돼 수강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국어 기초 학습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고다어학원 중국어 대표강사 장위안이 성구현 강사와 함께 한중 더블 티칭으로 진행되는 ‘무턱대고 중국어’ 강좌는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중국어 왕초보 과정이다. 파고다 강남학원에서 1~2월 등록 시작 몇 시간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중국어 수강생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업은 짝수 차에서는 성구현 강사 단독으로 주로 동사 및 형용사 연습에 초점을 두고 강의하며, 홀수 차에서는 짝수 차에서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장위안 강사와 연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중국어의 1음절 동사와 형용사만을 가지고 문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준다.
강남학원에서 장위안과 성구현 강사의 강의를 들은 강정현 수강생은 “수업 전후 개인별 학습 케어는 물론 입문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가르쳐 주셔서 중국어 단어가 하루 종일 귀에서 울릴 정도”라며, “장위안 선생님의 확실하고 또렷한 성조와 발음 강의 등 지방에 있는 친구들이 부러워한다”고 수강 후기를 전했다. 또한 “중국어가 막연하고 무작정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한다”고 덧붙였다.
파고다어학원 관계자는 “강의에 대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강좌 개설에 대한 문의가 잇달아 종로 파고다어학원에도 강의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아나운서 출신의 장위안 강사를 통해 정확한 성조와 발음을 배우고, 성구현 강사의 힘이 넘치는 강의로 중국어를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위안과 성구현 강사의 ‘무턱대고 중국어’ 강의는 오는 3월 5일 개강한다. 강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파고다어학원 공식 홈페이지(www.pagoda21.com) 또는 전화(02-2274-400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