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만든 신개념 SNS '폴라' 주목받는 이유는?··인스타그램 정조준?

입력 2015-02-25 17:08  

네이버가 만든 신개념 SNS `폴라` 주목받는 이유는?··인스타그램 정조준?





`네이버 폴라`


`네이버 폴라` 네이버가 네이버판 인스타그램 폴라의 비공개시범서비스(CBT)를 시작한다.


네이버는 CBT 시작과 함께,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에게 메일과 문자로 폴라 앱 다운로드 링크와 테스트 안내문을 함께 전송했다.


테스터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폴라 앱을 설치한 후, 별도의 계정을 생성할 필요없이 네이버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테스터들은 CBT 기간동안 폴라를 이용하며 서비스 안정성,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폴라 기획진과 소통하며, 함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나가게 된다.


`네이버 폴라` (Pholar)는 사진(Photo)과 `인기 있는(Popular)`을 조합한 이름이다.


네이버 폴라는미국의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Pinterest)처럼 사진이나 동영상 위주의 SNS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이미지와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관심사`를 바탕으로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기존 SNS에서 맺어진 인맥 사이에서 공유가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사진과 동영상을 매개로 관심사가 같은 이용자들이 네트워크를 만들어나가는 형태다.


네이버 폴라 기획진은 “CBT 테스터 모집에 몰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관심사를 소통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폴라는 이제 CBT를 시작하는 만큼, 미흡한 부분도 있겠지만 테스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폴라는 CBT 기간 동안 서비스 안정성과 품질을 충분히 테스트한 후, 4월 경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 `네이버 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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