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6 삼성전자 갤럭시S6
(삼성전자 갤럭시S6 사진 설명 = 갤럭시S6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가 공개된 가운데 별도의 충전 커버 없이 가능한 `무선 충전` 기능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에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공개했다. 메탈과 글래스를 도입한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배터리를 일체형으로 만들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일체형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별도의 충전 커버 없이도 무선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갤럭시 S6 엣지`는 급속충전 기능을 강화해 10분간 충전으로 4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측은 애플 아이폰6와 비교할 때 2배 빠른 충전속도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등 공통 색상 3가지를 포함해 `갤럭시S6`는 블루 토파즈, `갤럭시S6 엣지`는 그린 에메랄드 등 각각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용량은 32GB, 64GB, 128GB 3가지다.
무선 충전 및 급속 충전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오는 4월 10일 출시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