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서울상의가 서울지역 회원사들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교육서비스’가 최근 130회를 넘어섰습니다.
지난 2012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지 2년이 갓 지난 시점에서의 교육 횟수로 매 주 1개 기업 이상을 직접 방문한 셈이며 그동안 교육을 받은 인원만 7천명을 넘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이 희망하는 주제와 시간대에 맞춰 회사강당이나 빈 회의실 등에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이며, 교육비용은 서울상의가 전액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 주제는 세무, 무역, 고객만족(CS) 등 직무공통 분야에서 FTA실무, 비즈니스 매너, 개인정보보호법 등 업계에서 새롭게 주목 받는 폭넓은 분야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서울상의측은 "기업들과 만나 얘기해 보면 특정 직무교육을 받고 싶어도 교육 참여로 인한 업무공백과 교육장까지의 물리적 거리를 부담스러워 한다"며 “직원교육은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부분인데 방문 교육만의 차별화된 장점이 기업의 이런 부담요인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교육에 참여한 기업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외국계 글로벌 무역기업은 최근 FTA 체결국 확대에 따른 실무자 유의사항에 대해 전 직원이 전문 관세사로부터 교육을 받았고 다른 국내 유명레저기업은 1박 2일 과정의 전 직원 워크숍을 통해 팀빌딩 교육을 받기도 했습니다.
서울상의는 중소기업의 교육지원을 위해 기존 회원자격 유지 1년 이상의 기업에게만 제공하던 방문교육 서비스를 3월 한 달 간 신규가입하는 서울상의 회원사에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방문교육을 원하는 기업은 서울상의 회원관리팀(02-6050-3876)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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