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시커’는 2월 5일 글로벌 출시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서비스 일주일 만에 모바일 게임 주요시장 국가인 일본, 미국, 홍콩, 싱가폴 등의 각 오픈마켓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같은 해외 인기순항에 이어 최근 ‘소울시커’가 동남아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며 국내산 RPG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 RPG장르 최고매출 1위, 베트남 5위, 태국 9위 등의 달성과 함께 홍콩, 대만, 싱가폴 등의 국가에서는 TOP20에 진입했다. 구글 플레이 역시 태국, 홍콩, 대만, 싱가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9개국의 RPG장르 최고매출 TOP10에 들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컴투스는 ‘소울시커’의 스피디한 게임 진행과 캐주얼하면서도 컨트롤 요소가 적절히 더해진 전투조작 시스템이 동남아권 유저들에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소울시커’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 지원과 각 국가별 이벤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사업전략으로 글로벌 인기를 뒷받침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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