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국사편위원회에서 우리 역사에 관한 패러다임의 혁신과 한국사교육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하여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시험은 공무원 및 교원 임용시험 기본 조건이며 46개 정부 투자기관에서는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공기업과 기업체에서는 신규 채용시 또는 승진시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급을 필수 자격요건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취업에 강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해마다 네 차례 실시하고 있으며 매 시험 10만명이상 응시하고 있다.
2015년 공군사관학교 한국사 가산점 부여에 이어 2016년 해군사관학교에서도 가산점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다. 2017년부터 한국사가 수능 필수과목으로 지정되는 등 활용도가 더욱 커지면서 매 시험 응시자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경제TV 와우파에서 3월 오픈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과정은 대학입시, 공무원교육, 교원교육 등 한국사 활용 분야별 다양한 경력을 선보이는 황의방 선생님이 진행한다. 시대별 기출문제를 통한 핵심개념 이론, 유형별 문제풀이 스킬, 출제경향을 반영한 모의 고사 풀이 등 고득점 취득에 최적화된 강의로 유명하다.
현재 신규과정 오픈 이벤트로 30% 할인 혜택과 테샛 온라인과정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있다. 자세한 강의 일정은 와우파 테샛 홈페이지(tesat.wowfa.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전화는 고객센터 02)535-2500 으로 하면 된다.
취업 및 대학입학을 위해 특별한 자격관리가 필요하다면 한국경제TV 와우파와 함께 하기 바랍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