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해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6 출시 초기반응이 긍정적으로 전세계 광고 확대에 따라 제일기획의 실적이 1분기 말부터 개선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지 연구원은 "제일기획 제2본사인 제일차이나는 현지화 전략과 지역 광고주 영입 등으로 중국 6위 광고사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제일차이나의 순이익 기여도는 지난해 27%, 내년에는 30% 이상에 달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지 연구원은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경기침체 등이 여파로 부진했으나 올해는 3% 증가한 9조 6천억 원 규모로 큰 폭은 아니지만 기저효과 반등 정도는 가능한 시기"라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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