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5호 모델의 로망은?
30살이고, 소셜커머스 회사 기획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내년에 결혼을 생각하고 있어서 ‘스드메’에 관심이 많아요. 저는 대체적으로 발랄한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어요. 드레스는 발랄한 분위기가 부각되는 벨라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이크업은 상큼해 보이는 컬러를 이용하면 될 것 같고, 헤어는 웨이브를 넣으면 될 것 같아요.
▲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이목구비가 아주 뚜렷해서 메이크업을 짙게 하면 늙어 보일 수 있어요. 때문에 최대한 옅게 메이크업을 할게요.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활용해서 눈매를 깊어 보이게 만들겠습니다. 그렇다고 스모키 메이크업처럼 짙은 메이크업은 아니에요. 눈을 깜빡일 때마다 은은하게 브라운 컬러가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잡티가 없으면서 희고 고운 피부도 장점이에요. 덕분에 메이크업을 얇게 해도 괜찮죠.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서 모델이 가진 피부 결을 고스란히 드러내겠습니다. 단지 모델은 피부가 탱탱하다는 느낌은 적게 들어요. 이는 하이라이터를 발라서 애플존을 밝히면 됩니다.
①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릅니다.
② 컨실러로 점을 가립니다.
③ 아이브로우 파우더로 아이브로우 사이를 메웁니다.
④ 에보니 펜슬로 아이브로우의 모양을 뚜렷하게 만들어주세요.
① 펄이 함유된 브라운컬러 아이섀도를 베이스컬러로 발라줍니다.
② 아이라인을 그려주세요.
③ 브라운컬러 아이섀도를 아이라인 위와 언더라인에 바릅니다.
①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한 층 더 선명하게 해주세요.
② 붉은빛이 도는 오렌지컬러 아이새도를 눈 앞머리에 바릅니다.
③ 핑크컬러 틴트를 립에 발라주세요.
① 핑크컬러 블러셔를 치크에 바릅니다.
② 연보라빛 하이라이터를 애플존에 발라 줍니다.
③ 페이스와 노우즈 섀딩을 해주세요.
④ 연분홍빛 하이라이터를 콧대에 바릅니다.
▲ 헤어 솔루션
모델은 풍성하고 건강한 머릿결을 가졌기 때문에 머리를 풀면 아주 예쁠 것이에요. 그렇다고 단순히 머리를 푸는 것은 아니에요.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서 머리 전체에 볼륨을 만들어야 사진에서 얼굴이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드라이를 끝내고 헤어 아이론을 활용해서 씨(C)컬로 말아줄게요. 씨컬은 모델의 갸름한 턱을 한층 더 갸름해 보이게 해줄 것이에요.
모델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씨컬을 하고, 머리 톱(TOP) 부분을 땋아서 트렌디한 느낌을 더하겠습니다. 땋은 머리는 늘어뜨리지 않고, 뒤통수 부분에 고정시키겠습니다. 이는 라운드 느낌을 부각해서 두상이 더 예뻐 보이게 할 것이에요.
① 헤어드라이어로 볼륨을 만들어 주세요.
② 헤어 아이론을 이용해 씨컬을 만듭니다.
③ 모근 쪽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꼬리 빗을 이용해 백콤을 만듭니다.
① 6:4 비율로 가르마를 탑니다.
② 가르마 부분에 헤어아이론으로 볼륨을 만들어 주세요.
③ 머리 톱 부분을 잡고 머리를 땋아줍니다.
④ 땋은 머리를 뒤통수로 가져와 고정시킵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적당한 키를 가져서 벨라인이나 에이(A)라인이 다 잘 어울리는 편이에요. 오늘은 에이라인을 입어서 모델을 한결 가녀려 보이게 하겠습니다. 그런데 모델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상체가 발달한 체격이에요. 때문에 상체가 다 드러나는 튜브톱 드레스 대신에 어깨를 감싸는 형태를 택했어요. 어깨부분은 시스루 소재가 쓰여서 답답해 보일 수 있는 것을 막았습니다.
오늘은 드레스 전체에 꽃 모양의 장식이 달렸어요. 이는 자칫 심심해 보일수 있는 심플한 라인인 에이라인의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심하게 부각되지 않으면서 은근슬쩍 화려하기 때문이죠. 이와 함께 주얼리를 이용해 허리라인을 잡아줘 우아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미연 팀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촬영: 스파지오 스튜디오 윤종식 실장
★박춘연 원장은...
·2014년 현(現)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現)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용한 실장은...
·2014년 현(現) 파크뷰칼라빈 헤어 실장
·김청경 헤어페이스
·배우 한효주, 황정음, 박보영, 전(前)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헤어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장정희 대표는...
·MBC ‘포토 에세이, 사람’ 사진작가
·SBS ‘TV 아름다운 가게’ 사진작가
·디자이너 앙드레김 화보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