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청소년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의 문제를 상담하는 등 `육아 멘토`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행복한 아이연구소` 소장)도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참여합니다.
오비맥주가 선보일 `패밀리토크` 연극은 문화예술을 접목한 건전음주캠페인입니다.
오비맥주는 대중이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와 연극이라는 친숙한 형식을 매개체로 청소년 음주와 흡연, 게임 등 민감한 가족이슈들에 대해 공론의 장을 만들고 바람직한 해법도 찾아보자는 것이 캠페인의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캠페인의 핵심 키워드는 `대화`와 `소통`으로 오비맥주는 우선 `화통(話通: 대화로 통하라)`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 간 효과적인 대화법을 알려주는 다양한 스토리의 연극을 옴니버스 형태로 제작해 보급할 예정입니다.
3개월간의 제작과정을 거쳐 7월부터 전국 공연장에서 순회공연을 펼치며 대안학교와 사회복지관, 지방자치단체 등을 찾아다니며 부모와 자녀 등 가족 단위 관객들에게 무료 관람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연극 관람이 끝난 뒤 홍보대사인 서천석 박사가 관객들과 직접 만나 부모와 자녀 간 효과적인 대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프레데리코 사장은 "적절한 가족 대화를 통해 청소년 음주문제를 미리미리 예방해보자는 것이 패밀리토크 캠페인의 기본취지"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많은 부모 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건전음주캠페인뿐 아니라 환경,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이행을 통해 회사의 비전이기도 한 `더 나은 세상`을 앞당기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좋은 기업` `착한 기업`으로 평가 받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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