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윤주’ 슈퍼모델 리애, ‘친애하는 옷장’ 속 아이템 문의 쇄도!

입력 2015-03-17 10:20  

- 한류열풍 속 ‘글로벌 완판녀’ 등극!



중국 최대 동영상 미디어 그룹 ‘유쿠생활(youku.com)’의 ‘친애하는 옷장’이 아이템 문의 쇄도로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중국 내 10억 인구를 대상으로 폭발적인 반응(패션 채널 1위)을 얻고 있는 ‘유쿠생활’ 카테고리의 인기 프로그램인 ‘친애하는 옷장’이 소개되는 아이템마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고 있다.


‘유쿠’는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며 일간 순 방문자 1억 2천만명, 월 사용자 4억 5천만명에 이르는 중국 최대 동영상 포털 사이트. 최근 ‘유쿠 생활’을 통해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의 판권수입은 물론, 한국 제작사와 공동 기획으로 우리나라의 패션, 여행, 육아, 리빙 등 라이프 전반에 걸친 콘텐츠와 단독 프로그램을 개발에 나서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친애하는 옷장’은 ‘중국의 장윤주’라고 불리는 슈퍼모델 출신의 방송인 리애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패션, 관광, 한류 등 트렌디한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현재 유쿠생활 패션 채널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주)콘텐츠앤피플스토리가 기획하고 ㈜로엔케이가 공동투자로 참여했던 ‘친애하는 옷장’ 촬영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리애가 국내의 인기 아이템 및 핫 플레이스 등을 소개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은 바 있다.


여기에는 한류와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왕성한 구매력을 갖춘 중국 현지 누리꾼들이 보여준 한류에 대한 지대한 관심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방송 직후에는 ‘친애하는 옷장’에 소개된 각종 아이템들에 대한 중국 누리꾼들의 끊이지 않는 문의가 계속되고 다수의 제품들이 이미 완판에 이르는 등 그 인기를 고스란히 증명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유쿠 생활’은 프로그램에 노출되는 상품의 소개와 함께 상품 구매에 대한 직접 정보를 방송 시청과 동시에 검색하고 그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유통 구조를 갖추고 있어 그 파급력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되어 업계 관계자들 역시 많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유쿠 생활’은 오는 18일(수) 중국 유쿠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친애하는 옷장’을 필두로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에 대한 소개와 광고 전략을 통한 커머스 사업 안내, 중국 진출 기업 및 중국 진출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기업, 콘텐츠 관계자를 대상으로 중국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에 대한 설명회를 (주)콘텐츠앤피플스토리가 ㈜로엔케이와 공동 주최로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