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입꼬리가 예쁘게 올라가며 밝은 이미지를 갖고 있네요. 얼굴이 동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복스러운 이미지를 풍기네요. 또한 얼굴뼈에 굴곡이 없어서 각이 부각되지 않아 얼굴이 사나워 보이진 않네요. 하지만 얼굴에 섀딩은 꼭 해줘야 할 듯해요.
얼굴이 굉장히 잘 붉어지는 타입이네요. 열이 많아서 금방 열이 훅 올라오기도 하지만 작은 터치에도 홍조가 심해지네요. 눈썹도 모양이 예쁘게 난 편은 아니기 때문에 항상 정리를 해주는 편이 좋을 듯하네요.
▲ 베스트 팁
우선 모델은 열이 많기 때문에 화장이 잘 지워지는 타입일 것이에요. 이럴 때는 베이스를 상당히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껍게 바르라는 것은 아니고요. 얇지만 꼼꼼하게 바르는 습관을 들여야겠네요.
홍조도 있기 때문에 홍조를 마구 가리려고만 하면 피부표현이 두꺼워지는데, 홍조를 다 가린다는 생각보다는 볼터치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과한 볼터치보다는 관자놀이 쪽으로 위로 뻗게 볼터치를 해 광대를 조금 없앨 것이에요.
▲ 메이크업 AtoZ
① 비비(BB)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릅니다.
② 컨실러로 트러블 자국을 가립니다.
③ 하이라이터로 유분기를 제거해줍니다.
④ 컨실러로 눈썹모양을 정리해줍니다.
① 눈썹을 그려줍니다.
② 베이스 컬러로 아이 섀도를 칠해줍니다.
③ 브라운 컬러 아이 섀도로 베이스컬러 위에 포인트를 줍니다.
④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① 마스카라를 발라줍니다.
② 하이라이터를 발라줍니다.
③ 볼터치를 해줍니다.
④ 립스틱을 발라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라뮤제 혜민 실장은 “모델은 홍조가 심한데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후 홍조를 이용해서 볼터치 효과를 주었습니다. 깔끔한 눈썹 라인을 위해 컨실러로 눈썹 주변을 정리해줘 눈에 포인트를 줬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