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편 일정표 변경, 최악의 공항 꼴불견 TOP5

입력 2015-03-29 20:01  



항공편 일정표 변경, 최악의 공항 꼴불견 TOP5

항공편 일정표 변경, 항공편 일정표 변경

항공편 일정표 변경이 전해진 가운데 공항 꼴불견 1위도 화제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가 최근 20∼50세 직장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에서 벌인 설문 조사 결과 항공사 직원에게 무례하게 행동하며 탑승수속을 지연시키는 승객이 공항 꼴불견 1등으로 꼽혔다.

또 국내 직장인 30%는 해외여행을 할 때 항공기 내 소란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항에서 가장 꼴불견인 승객`이란 질문에 43.9%가 `항공사 등 공항직원에게 무례하게 굴거나

규정사항을 지키지 않아 수속을 지연시키는 승객`이라고 답변했다.

`보딩타임에 늦어 기내에 모든 승객들을 기다리게 만드는 승객` 19.2%,

`공항 의자에 누워 자며 다른 사람들을 앉지 못하게 방해하는 승객` 13.5%,

`체크인 대기줄에서 새치기하는 승객` 11.3% 등의 대답들이 뒤를 이었다.

30.1%는 기내에서 소란스런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최악의 기내 에티켓으로는 `아이가 시끄럽게 울거나 소리지르는 것을 방치하는 부모의 행위`(30.8%)가 선정됐다.

`뒤에서 자신의 좌석을 발로 차는 승객` 27.0%, `노래나 게임을 이어폰 없이 이용하는 승객` 14.1%,

`음식물 등으로 불쾌한 냄새를 풍기는 승객` 8.2%, `신발이나 양말을 벗고 있는 승객` 5.6%,

쉴 새 없이 말을 걸거나 하는 승객` 5.0%, `성인용 잡지나 영상을 보는 승객`도 기피 대상이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