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나 `김이나의 작사법` 사진 설명=방송화면캡쳐, `김이나의 작사법`책 표지)
미모의 작사가 김이나 노래만 잘 만드는게 아니었네
김이나가 31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최근 출간한 책 ‘김이나의 작사법-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상의 언어들’을 소개했다.
이날 김신영은 김이나에게 "책을 내야겠다고 결심한 계기가 뭐냐"고 질문했다. 김이나는 "제가 좀 더 자리를 잡고 작사 책을 내도 웃겨 보이지 싶을 않을 정도가 되면 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후 김이나는 "작사를 어떻게 하느냐고 물어보는데 그런 것들을 마음먹고 정리해봤다. 참고서 실용서 같은 느낌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이나 작사가는 최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 2만여 명의 등록 회원 중 저작권료 수입 1위인 작사가로 발표된 ‘히트곡 제조기’다.
김이나는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조용필 ‘걷고 싶다’, 아이유 ‘좋은 날’,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바다카다브라’, 가인 ‘애플", "파라다이스 로스트" 등 300여 곡을 작사했다.
책에서는 평범한 직장인이던 자신이 작사가가 되기까지의 삶의 과정과 작사의 기본기들뿐만 아니라, 영감을 떠올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김이나 `김이나의 작사법`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김이나 `김이나의 작사법`, 못하는게 없네", "김이나 `김이나의 작사법`, 나도 사서 읽어봐야겠다." "김이나 `김이나의 작사법`, 정말 예쁘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