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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가 카카오게임 이용자와 파트너들을 위한 게임유통 채널인 `카카오게임샵`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수익 배분 비율은 개발사가 65%, 카카오게임이 25%(결제×입점수수료 포함), 사용자 보너스적립 10% 입니다. 사용자가 지급된 코인을 모두 소진할 경우 개발사는 게임샵 매출의 최대 71.5%를 가져가게 됩니다.
게임 이용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유통 수수료는 줄여 파트너사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구조입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샵을 이용하면 이용자는 구매금액의 10% 수준을 카카오코인으로 받을 수 있으며, 개발사는 매출 증대와 함께 충성도 있는 유저들을 모객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게임샵 1차 라인업에는 넷마블, 네시삼십삼분, 위메이드 등 7개 게임사가 참여해 ‘몬스터길들이기’ ‘영웅’ ‘모두의 마블’ 등 15개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오는 14일 2차 라인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카카오게임샵은 윈도용 카카오톡 PC버전 ‘더보기 영역’을 통하거나 웹페이지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게임샵(g.kakao.com)`으로 접속해 설치파일(apk)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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