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서비스 장애 소식 사진 설명= 컬쳐랜드 사이트)
1일 오후 문화상품권 발행업체인 `컬쳐랜드` 사이트에서 결제시 일부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컬쳐랜드는 문화상품권의 일종으로 웹은 물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컬쳐랜드의 컬쳐캐쉬로 다른 쇼핑몰의 물건을 결제 할 수 있다.
처음에 문화상품권은 전국의 주요 서점과 문구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점차 사업 영역을 넓혀가면서 현재는 편의점과 은행, 우체국, 법인몰 사이트 등에서 사용가능해 이용객이 많이 늘었다.
그러나 1일 결제시스템 장애가 생겨 컬쳐캐쉬를을 사용할 수 없었다. 이에 컬쳐랜드는 원인을 파악. 메인 팝업창의 띄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컬쳐랜드는 컬처캐쉬가 결제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 도구-인터넷옵션에서 쿠키를 삭제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한편 컬쳐랜드는 이 외에도 지난달 23일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공지사항을 띄우고 타사에서 발행하는 유사 상품권 계정 도용 및 해킹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컬쳐랜드는 이와 관련해 공지사항에서 "최근 뉴스기사에서 발표된 문화상품권 계정 도용 및 해킹 관련 뉴스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아닌 타사에서 발행하는 유사 상품권"이라고 밝혔다.
컬쳐랜드 서비스 장애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컬쳐랜드 서비스 장애 소식, 그래서 안된거였구나.",컬쳐랜드 서비스 장애 소식, 잘 해결돼서 다행이다.","컬쳐랜드 서비스 장애 소식, 다시 해봐야겠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