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부동산 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위례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분양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아파트를 비롯해서 저금리 기조로 상가투자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위례에서 가장 뛰어난 입지에 대규모의 근린상가가 분양될 예정이라 투자자들이 더욱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트램역 초역세권에 수변공원, 휴먼링 등에 인접한 최적의 입지를 바탕으로 고객 집객력이 탁월할 것으로 예상되며 저렴한 분양가와 상품성도 갖춰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는 상가로 꼽힐 전망이다.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규모와 업종구성과 사업안정성 측면에서도 강점이 많아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4층~지상 12층에 연면적 3만6535.24 m² 의 메머드급 단지로 조성되는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위례신도시 초기 상권 형성지의 유일한 근린상업시설로, 병원이나 학원 등 준주거용지에는 불가능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수 있다.
특히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구축된 트랜짓몰에 특화된 유럽형 테라스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돼, 단순한 쇼핑공간을 넘어서 도보접근성이 뛰어난 문화공간으로 조성돼 고객확보가 용이하도록 했다.
‘위례 아이온스퀘어’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뛰어난 고객 집객력이라 할 수 있다. ‘ㄷ’자 형태의 4개면 코너상가로 조성되는 이 상가는 부지에 면한 4차선도로와 트램역 등을 통해 모여드는 유동인구를 확보하기 유리하다. 또한 위례신도시의 명소로 예상되는 트램역광장 바로 앞에 들어서 주말에 트램광장을 찾는 인근 지역주민까지 확보할 수 있다. 게다가 수변공원과 휴먼링 등 자연친화적인 집객시설도 인접해 있어 위례신도시 상가 중에서도 뛰어난 입지를 갖췄다.
이처럼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위례 아이온스퀘어 1층 일부 점포 기준 20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위례신도시의 경우 상업용지의 비율이 2%대로 다른 신도시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희소성도 높아 안정적인 수익이 예상된다. 게다가 신도시 내에서 분양되는 아파트 중 중대형 비중이 40%이상 이라 상권의 집적효과와 구매력이 크기 때문에 상가 수익률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토지대금이 100% 완납돼 중도에 사업이 무산될 리스크가 없으며, 지난달 23일 교통영향평가 통과에 이어, 지난달 25일 시공 참여 예정사인 파라다이스 건설과 약정 체결, 지난달 26일 건축 심의 통과 등 사업진행이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현재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전청약을 개시해 이번달 말경 일반분양 전환 및 분양접수를 할 계획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 02-449-8844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