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임당화장품 홈페이지 캡처
㈜사임당화장품은 창립20주년을 맞아 장업계 최초로 지사, 뷰티매니저, 온라인, 모바일을 통합한 옴니채널 형태의 `뷰티나비몰`을 오는 15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뷰티나비몰`의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은 전국의 지사와 뷰티매니저(방문판매원), 소비자, 본사를 통합 연결,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현재 특허 출원까지 진행됐다.
또한 `고객 웨이브 제도(Consumer Wave System)`를 통해 소비자 본인이 소개한 고객이 `뷰티나비몰`에서 제품 구매할 경우, 소개 마일리지가 축적되고, 지사와 뷰티매니저(방문판매원)는 해당 상권에서의 물류 허브 역할을 하는 스마트 배송과 스마트 픽업(pick-up)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 뷰티나비몰은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상의 대리점 및 판매원과는 별도로 본사 차원에서 독자 자사몰을 오픈하여 온라인 시장에 진출 하는 타사와 다르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되 지사의 고유 상권을 보호(해당 상권 내 지사 분할 없음)한다는 사임당화장품 만의 기본 철학을 `뷰티나비몰`에도 반영했다.
사임당화장품 관계자는 "사임당화장품은 지금까지 희로애락을 같이해오고 있는 가족같은 지사와 뷰티매니저와의 온,오프라인 협업을 통한 유기적 상호 작용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끊임없이 지사와 교류하고 준비해 `뷰티나비몰`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