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22일부터 급행순환버스와 가양·염창에서 여의도까지 가는 직행버스를 통합하고, 무료로 운행하던 것을 유료화해 850원의 요금을 받을 계획이다.
급행버스를 정규 노선화하는 시기는 노들로 자동차 전용도로 해제 시기에 맞춰 결정하기 위해 경찰과 협의중이다.
또 현재 임시노선으로 운영되는 급행버스는 여의도→강서 하행구간에서 빈 차로 돌아오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흑석·고속터미널까지 운행하고 하행 방면도 승객을 태우기로 했다.
버스도 20대에서 2대 더 늘리고, 필요하면 버스정류소 위치도 조정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출근전용 급행·직행버스는 지난달 30일부터 이 달 7일까지 총 7천995명이 이용했다.
근본대책인 열차 증차와 관련해 김경호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열차 제작기간을 1개월 단축하고, 3단계 구간 개통 시기인 2018년에 맞춰 80량을 추가로 들여오기 위해 중앙정부와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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