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1일 방영되는 “체인지라이프 닥터&스타” 34회에는 원조 국민여동생 이재은이 출연한다. 이재은은 평소에도 잠을 잘 자지 못해 고민이라고 밝혔다. 특히 심할 때는 “일주일 동안 다섯 시간만 자고 버틴 적도 있다“ 며 닥터군단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에 숨수면 클리닉 이종우 원장이 이재은의 수면 건강을 체크했다. 이종우 원장은 “이재은의 CT 촬영 결과, 위쪽 입천장 부위는 정상 범주에 속하지만, 혀 뒤쪽 부위가 2-5mm정도 좁았다. 그리고 수면습관 자체가 불규칙하게 굳어져 수면 패턴이 좋지 않은 상황이었다 ” 라는 소견을 밝혔다.
이종우 원장은 숙면을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 보충제를 먹는 게 도움이 된다며 조언을 주었다. 뿐만 아니라 수면 패턴을 최대한 규칙적으로 조율하는 것과 하루 2-3시간 이상 햇볕을 쬐라는 처방 또한 내렸다. 한편 기도 건강을 위해서는 체중의 10-15%를 감소할 것을 권유하며 이재은의 쾌적한 숙면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이재은은 “평소 알고 있던 부분도 있고, 전혀 몰랐던 부분도 있는데 많은 정보를 얻어가서 도움이 많이 됐다. 이제 핑계 대지 않고 건강관리를 규칙적으로 해야겠다” 며 건강관리 계획을 밝혔다.
기도 CT 촬영과 수면다원검사를 진행하며 평소 고민이었던 수면 건강에 대해 알아본 이재은은 건강검진 후 한층 더 건강관리에 신경 쓸 것을 약속했다. 이재은의 수면검사결과와,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수면 관련 조언은 토요일 오전 08시 50분 OBS 경인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