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뮌헨 공항은 올해 위성동 개장을 앞두고 제2터미널과 위성동을 오가는 운행열차를 지난 달 설치했다.
제2터미널과 위성동을 오가며 승객을 수송하는 운행 열차는 앞으로 위성동 개장까지 12대가 추가 설치될 예정으로, 위성동 열차들은 시간당 약 9천 여명의 승객을 수송, 환승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게 된다. 위성동 운행 열차는 올 여름 시험 운행을 시작한다.
한편, 뮌헨 공항 위성동은 루프트한자 독일항공과 공동 투자하는 위성 터미널(Satellite terminal)로 현재 공항 동쪽 계류장에 건축되고 있다. 올해 개장을 앞두고 있는 위성동은 완공 시 약 1,100만명의 승객을 추가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뮌헨 공항은 2003년 제 2터미널 개장 이후 유럽에서 가장 빠르고 현대적인 허브공항으로 탈바꿈하였다. 최소 30분의 환승 시간을 자랑하는 뮌헨 공항은 최소화 된 게이트 간의 거리와 빠른 면세액 환급처리, 시내 중심 가격과 동일한 190개가 넘는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으며 특히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공항 내 맥주 양조장 ‘에어브로이’로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뮌헨 공항은 푸른 자연과 알프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과 매력적인 도시가 있는 독일 제1의 휴가 지역인 바이에른으로의 통로이며, 서유럽 및 동유럽 어디로든 2시간반내에 도착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뮌헨 공항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뮌헨 공항 웹사이트 참조. http://www.munich-airport.de/en/index.jsp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