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6`의 국내 판매량이 사흘 만에 10만 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계속되면서 삼성은 물량 확보에 안간힘을 쓰는 분위기입니다.
임원식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0일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20개 나라에 동시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S6`
이미 국내 주문량만 30만 대로, 이전 갤럭시폰 가운데 최다를 기록한 데 이어 실제 판매량에서도 불과 이틀 만에 8만5천 대를 넘어섰습니다.
어제 3만 대 판매까지 더하면 나흘 동안 판매량이 12만 대가 넘습니다.
출시 전부터 쏟아졌던 디자인에서의 호평이 실제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셈입니다.
스마트폰 양 모서리가 곡면인 `S6 엣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이른바 `엣지 품귀 현상` 역시 계속되고 있습니다.
`S6`의 이같은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
특히 오는 24일부터 이동 통신사들의 요금 할인율이 기존 12%에서 20%까지 올라가면 `S6` 판매량은 더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국내에서의 `S6` 돌풍은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애플 `아이폰`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줄서기 구매`가 네덜란드와 두바이 등에서 벌어졌고 인도에선 예약 주문량만 이전 `S5`의 4배 수준인 4만 대에 이릅니다.
애플의 본고장 미국 역시 `S6` 예약 판매량이 `S5`를 훌쩍 넘어 두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관건은 이같은 `S6`의 인기에 삼성전자가 얼마나 물량을 공급할 수 있느냐는 것.
삼성 측은 `엣지` 제품을 비롯해 `S6` 물량 공급에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지금의 판매 속도를 따라가기엔 당분간 버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경제TV 임원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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