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배달의민족`의 3차 광고 캠페인 `신의배달`이 영상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3일 유튜브에 첫 공개된 후 6일 만에 조회수 100만 건 을 돌파했다. 이는 배달의민족의 1, 2차 광고에 비교하면 월등히 빠른 수치이다. 참고로 1차 광고 `명화편`은 15일, 2차 광고 `영화편`은 37일 만에 1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과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공유 확산 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 게시물 좋아요가 2만 건 이상이고 2천 건 이상 공유 되었다. 이들의 조회수를 합하면 500만 건이 훌쩍 넘는다.
배달의민족 3차 광고 캠페인 `신의배달`은 작년 한 해 각종 광고제를 휩쓸었던 배달의민족의 3차 광고라는 점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류승룡 배우의 진지한 듯 코믹한 연기와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하는 촬영 등으로 배달의민족 답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방영되고 있는 광고는 본편 `신의배달`의 예고편이다. 배달의민족은 오는 5월부터 본편을 방송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장인성 마케팅 총괄 이사는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본편에서 류승룡 배우의 본격적인 먹방이 시작된다."라며 "올해 최고의 먹방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달의민족 3차 광고 캠페인 `신의배달`은 배우 류승룡이 전국 배달맛집을 섭렵하는 본격 `먹방` 드라마다. 지난 3일 먼저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헬기, 수상스키 등 육해공을 가리지 않고 맛집을 찾아 나서는 모습이 역동적으로 펼쳐져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