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케이윌의 신곡 `꽃이 핀다`가 중국 모바일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케이윌의 신곡 `꽃이핀다`가 지난달 31일 기준 중국 3대 이통사인 이동(China Mobile)과 연통 (China Unicom)의 컬러링 차트에서 메인페이지 1위로 추천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발라드 시장이 강세인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케이윌은 대표적인 K-POP 발라더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QQ뮤직과 같은 대형 음악사이트에서도 케이윌 스페셜을 자세히 다루며 많은 관심을 표하는 등 아이돌이 아닌 가수로서 이례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측은 "특별한 프로모션을 한 것은 아닌데도, 많은 OST 작업으로 이름을 알렸던 케이윌이기에 이번 신곡에도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꽃이 핀다`는 불패의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케이윌-김도훈 황금조합의 가치를 증명할 역대급 발라드로, 절제된 가창력과 감성으로 듣는 이들의 가슴을 잔잔하게 저미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세남녀` 배우 손호준과 박하선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꽃이 핀다`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한국판 OST과 매드클라운의 `견딜만해`, 효린 주영의 `지워` 등을 작업하며 두각을 드러낸 무서운 신예 감독 비숍의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사랑의 다른 이름인 `이별`에 대한 스토리를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케이윌 6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꽃이 핀다`로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케이윌 `꽃이 핀다`, 중국에서 반응이 뜨겁네" "케이윌 `꽃이 핀다`, 노래 좋다" "케이윌 `꽃이 핀다`, 중국에서 반응이 좋은가 보다" "케이윌 `꽃이 핀다`, 인기 많네" "케이윌 `꽃이 핀다` 곡으로 중국 진출하나?" "케이윌 `꽃이 핀다`, 중국에서도 인정한 곡"이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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