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사' 공효진, 그동안 완판시킨 제품 살펴보니 '대박'

입력 2015-04-17 12:22  



▲프로듀사 공효진, 프로듀사 공효진, 프로듀사 공효진,프로듀사 공효진(사진 KBS)

`프로듀사` 공효진 첫 촬영 스틸 컷이 공개된 가운데 그녀가 드라마를 통해 완판시킨 제품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파스타` `최고의 사랑` `주군의 태양` `괜찮아 사랑이야` 등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연타석 흥행을 기록하며 `흥행불패 퀸`으로 불리는 공효진은 매번 현실감 있는 캐릭터 연기로 시청자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공효진` 하면 완판스타, `완판스타` 하면 공효진을 떠올릴 만큼 그녀가 사용하는 립스틱이나 착용 의상 등은 완판 대열에 합류하며 `공효진 효과`를 톡톡히 보기도 했다.

일례로 2011년 배우 차승원과 열연한 MBC `최고의 사랑`에서 사용한 `나스 드레곤 걸 벨벳 매트 립 펜슬`은 `공효진 립스틱`으로 불리며 방송 하루만에 전월대비 70% 매출 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예약대기자 리스트를 따로 구비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2014년 조인성과의 완벽한 연기 호흡으로 호평을 이끈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공효진이 바르고 나온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마에스트로` 역시 `공효진 립스틱`으로 입소문 나며 입고와 품절이 반복되는 쾌거를 누린 바 있다.

당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측은 "공효진이 바른 300번은 월평균 판매량이 평소대비 6배 등장했다"며 "300번뿐 아니라 립마에스트로 전체적으로도 전년대비 매출이 10배 증가하는 등 공효진 특수를 봤다"고 밝히기도 했다.

공효진 효과는 드라마에 국한되지 않는다. 최근 공효진을 모델로 기용한 클리오는 공효진 모델 발탁 후 3개의 광고 제품 모두가 완판되며 매출이 급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야근은 일상, 밤샘은 옵션, 눈치와 체력으로 무장한 KBS 예능국 고스펙 허당들의 순도 100% 리얼 예능드라마 `프로듀사`는 KBS 예능국이 그 동안의 제작 노하우를 집약해 야심 차게 선보이는 첫 예능드라마다.

박지은 작가와 서수민 PD가 기획한 프로듀사는 리얼과 픽션의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통해 안방극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태현-공효진-김수현-아이유 등 국내 최고의 배우와 드라마-예능 제작진이 만나 관심을 높이는 KBS 2TV 금토 예능드라마 `프로듀사`는 오는 5월 8일 밤 9시 15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