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FTA 체결로 인해 중국과의 교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취업준비생, 직장인을 중심으로 중국어 학습의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기초중국어회화부터 HSK, TSC, 비즈니스중국어까지 목적에 따라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대표적인 중국어자격증 시험인 HSK는 중국어 전공자들뿐만 아니라 취업이나 승진, 입시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자격증으로 급부상하였다. HSK는 토익과 달리 1급부터 6급까지 수준별로 급수에 응시하는 시험으로 듣기, 독해, 작문 세 영역을 두루 섭렵해야 취득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어 전공자조차도 고급 급수를 취득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쏟아 부어야 한다는 후문이다. 게다가 중국어를 필요로 하는 분야는 대부분 HSK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회화실력까지 요구하기 때문에 HSK를 취득한 후에도 계속해서 회화나 보충학습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다.
체계적인 중국어학습 방법이 절실하게 필요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자, 중국어교육 전문기관 문정아중국어에서는 중국어인강(인터넷강의)을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올패스 평생회원반’ 학습권을 제공하고 있다.
‘올패스 평생회원반’은 문정아중국어의 5천637강 모든 강의를 횟수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일 년에 100회 이상 출석만 하면 1년 씩 평생 동안 연장해 나갈 수 있는 학습권이다. 따라서 기초중국어회화부터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까지 단계별로 중국어실력을 쌓아가고자 하는 수강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HSK6급 작문의 경우 1000자 분량의 지문을 10분 동안 파악한 뒤, 지문이 회수된 상태에서 35분 동안 400자 내외로 요약해야 하는 고난도 영역이기 때문에 HSK6급을 공부하는 학습자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으로 꼽는다. 게다가 자신이 작성한 답안을 스스로 채점할 수가 없어 혼자만의 힘으로 실력을 늘려나가기가 쉽지 않다.
이에 올패스 평생회원반을 이용하면 작문 단과강의를 추가비용 없이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1 작문첨삭을 6회 제공함으로써 학습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학습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언제든 전화나 SNS, 메신저를 이용해 질문할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해놓아 수강생들의 입장을 생각한 학습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HSK학습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올패스 수강 할인 이벤트 문의는 홈페이지(www.no1hsk.co.kr)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02-725-2771)로 문의하면 답변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