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왕국 전 부수상 Norodom Siriivdh왕자 내외와 관계자들이 한글세계화운동본부(심의두 총재)의 초청으로 5월 중순 방한한다.
캄보디아의 ASEAN Member와 CICP 의장인 Norodom Siriivdh 왕자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캄보디아아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한글보급과 근로자 파견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 캄보디아 의료지원화 사업 및 캄보디아 진출 한국기업의 지원 등 다각적인 교류 행사를 가길 예정이다.
심의두 한글세계화운동본부 총재는 "평생 한글세계화운동에 노력한 교육자로 이번 캄보디아 왕자일행 초청으로 캄보디아와 언어 및 문화교류 뿐 아니라 경제교류도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Norodom Siriivdh왕자의 방한에는 캄보디아 측에서 Mam Dathalineth (University Cambodia Professor)와 Norodom Sirivudh왕자의 보좌관(경제고문), Was IBC Member인 권영덕이 책임수행하며 한국 측 실무 수행은 와이드브릿지가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캄보디아의 정식명칭은 캄보디아 왕국(kingdom of Cambodia)으로 노로돔 시하모니 국왕이 국가원수인 입헌군주국이며 총리는 훈센이다. 캄보디아왕국은 프놈펜을 수도로 우리나라의 1.8배 되는 면적이 영토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