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4월 봄 정기세일에서 백화점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3% 신장하는 데 그쳤으나, 남성패션 부문 매출은 2.9% 증가했다. 이렇듯 남성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맞춤 정장, 맞춤 예복으로 관심을 갖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맞춤 정장 업계는 초고속 발전을 이룩하며 현재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남성 맞춤 예복계의 명품 브랜드 어반테일러(URBAN TAILOR)는 고객이 원하는 원단을 제공하고 베테랑 테일러들이 직접 고객의 핏이나 스타일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책임지고 서포트 해 남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어반테일러 대표는 "맞춤 예복은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한 컬러 전문 기업이 발표한 2015 s/s 시즌 컬러를 참고해 보면, 채도가 낮으며 부드러운 컬러가 강세를 보여 남성 맞춤 정장에 활용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어반테일러는 1년 중 가장 큰 웨딩 시즌을 맞이해 많은 예비 부부들의 문의와 요청에 응답하고자 `결혼 예복 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서는 본 정장뿐 아니라 웨딩 사진 촬영에 필요한 턱시도와 액세서리까지 모두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고객들을 사로잡는 부분은 탈부착만으로 연출이 가능한 일명 `트랜스포머 턱시도` 형식으로 정장을 제작해 본 식이 끝난 뒤에도 일반 정장처럼 쉽게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렇듯 어반테일러 정장은 결혼 예복뿐만 아니라 일상 패션 스타일까지 접목해 낸 어반테일러만의 노하우가 집결돼 있다.
한편 최근 오픈한 어반테일러 수원점을 포함, 웨딩의 메카인 청담동에서 웨딩 촬영 및 진행을 준비하는 신랑, 신부의 편의성을 위해 논현동에 위치한 강남 논현점에서도 대여복 픽업 및 반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수원예복 어반테일러의 봄 이벤트 결혼 예복 풀 패키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점(031-223-6321), 강남 논현점(02-546-1651)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