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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계산기, `스트레스` 유발하는 6가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이자를 손쉽게 계산할 수 있게 제공하는 이자계산기가 화제인 가운데, 스트레스 유발 요인에도 관심이 모인다.
최근 만병의 근원이라는 스트레스 유발요인 6가지가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스트레스 유발 6가지 요인으로는 우선 `너저분한 공간`이 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주변이 온갖 잡동사니로 가득차 너저분하다면 뇌는 이것에 대한 정보를 해석하기 위해 혼란 상태에 빠져들게 돼 집중도를 떨어뜨리고 산만하게 만들어 신경이 쓰이게 한다.
두 번째는 `신경질적인 동료`.
독일의 한 연구는 주변에 신경이 예민한 동료가 있으면 동료의 예민함이 자신에게 전이돼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소셜미디어에서 지나치게 사교적인 경우에도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소셜미디어를 많이 이용할수록 행복감은 감소하는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는 다른 사람과의 물리적 만남의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 하루 3시간 이상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거나 이메일을 120통 이상 보낸다면 비정상이라 할 수 있으며 컴퓨터는 하루 2~3회로 제한해 사용하는게 좋다.
또 `도에 넘치는 차분함`같은 인위적인 냉정함의 유지 역시 정신 건강에 상당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자신이 가진 걱정과 스트레스를 동료나 상사와 공유할 때 서로의 관계가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걱정을 함께 한다는 것은 마음을 텄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과 감정을 공유하도록 노력이 필요하다.
매사에 `지독하게 심각한 스타일` 역시 스트레스를 스스로 부여하는 행동. 잠시의 휴식은 긴장을 최소한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주요한 수단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50분 집중적으로 일을 한 후 잠시 기분전환을 할 때 더 좋은 업무결과를 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나치게 개방된 사무공간 또한 스트레스 유발 요인으로 꼽히는데, 일부 연구에서는 개방적인 업무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사적인 영역을 보장받는 직장인보다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전하고 있다.
한편, 피닉스게임즈에서 모바일게임 `치고박고 무한상사`를 이용하는 60만명을 대상으로 `당신의 가장 큰 스트레스 원인을 골라보세요`라는 질문에 전체 이용자의 20%가 `들어오자마자 나가는 월급`을 선택,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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