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드림은 이미 옛말이 됐지만 미국땅으로 진출을 원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삶의 여유와 선진 교육의 혜택을 얻기 위해서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미국 투자이민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 투자이민, 캐나다 투자이민, 미국 비숙련 취업이민은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꼽힌다.
미국 투자이민 EB-5는 1990년 제정된 미국 이민법에 따라 외국인이 미국 내 각종 사업에 50만 달러를 투자해 고용 창출 효과를 내면 투자자를 비롯해 가족에게 영주권을 제공하는 제도다. 학력과 나이, 경력, 영어실력 등의 제한이 없고 자녀의 공립학교 입학이 가능해 미국 진출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손꼽힌다.
미국 비숙련 취업이민은 노동력이 부족한 지역의 고용주에게 1년간 노동력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영주권을 받는 제도로 큰 비용이 들지 않아 인기가 높다. 특히, 올해 4월을 기준으로 1년 반에서 2년 정도면 신속하게 영주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상황이다. 캐나다 역시 투자이민으로 각광을 받는 국가로 정부가 제공하는 투자이민 프로그램이 국내에 다양하게 소개되며 인기를 고 있다.
법무법인 한별은 24일, 25일 양일에 걸쳐 이 미국, 캐나다 투자이민 세미나 및 비숙련 취업이민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4~25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미국 투자이민 세미나에서는 NYCRC프로젝트, DVRC 턴파이크 프로젝트, Civitas, CMB 프로젝트 등을 소개한다. 캐나다 투자이민 설명회에서는 캐나다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 프로그램과 환급 보장이 가능한 정부 프로그램, 한시적으로 가능한 캐나다 투자이민제도에 대해 소개한다. 투자이민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현실적인 투자 이민 전략을 제시하는 것.
24일에 열리는 비숙련 취업이민 세미나에서는 Case Farm 육가공 공장에서 컨베이어 시스템을 이용한 포장작업, 청소 라인작업을 담당하며 취업비자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취업이민은 2006년 이래로 400여 명이 영주권 취득을 성공한 바 있다. 법무법인 한별은 비숙련 취업이민에 대한 성공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법무법인 한별의 한 관계자는 "투자이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국내 분위기에서 복잡한 절차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며 "이번 이민 설명회를 통해 전문가와 함께 성공적인 전략을 세우면 성공적인 영주권 취득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법무법인 한별 이민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568-2892~3)로 가능하고, 무료 세미나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hanbl.net)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