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식품 눈 건강에 좋은 식품
눈 건강에 좋은 식품, 직장 생활 관리 요령 `5가지만 지키자`
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는 비타민A가 풍부한 녹황 채소가 있다. 이런 가운데 직장 내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방법 5가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책상 주변을 작은 체육관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책상 주변을 정돈하는 것이다.
간단한 근력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탄력 밴드와 아령을 책상 아래에 놓고 전화 통화나 간단한 스트레칭 시 사용하면 좋다. 또한 의자의 팔걸이나 책상의 모서리를 양손으로 짚고 상체를 아래로 내렸다 끌어올리는 평행봉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데, 이는 가슴 아래쪽과 팔의 삼두근을 발달시키는 좋은 운동이다.
두 번째 방법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근무 시간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허리 통증과 손목터널증후군 등 다양한 직업병으로 고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 앞에 몸을 바짝 당기고 모니터는 눈높이와 맞추는 것이 좋고 키보드와 마우스는 손으로 움직이기 편한 곳에 두는 것이 건강에 좋다. 다리는 90도 각도로 구부려 발바닥이 지면에 편하게 닿을 수 있도록 한다.
세 번째 방법은 바로 많이 움직이는 것이다. 직장에서 의자에만 앉아 있으면 근육이 약해져 허리 통증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 시간에 한 번 정도 휴식을 하면서 몸을 움직여야 한다.
또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느라 시간을 보내지 말고 계단을 걸어서 오르내리면 상당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간단한 메시지는 이메일을 사용하지 말고 직접 몸을 움직여 동료들에게 찾아가 전달하거나 둘이서 하는 회의라면 회의실을 벗어나 함께 야외를 걸으면서 문제를 상의하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업무 효율도 높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네 번째 방법은 음식은 계획대로만 먹는 것. 직장에서는 동료가 간식을 권하는 등 뜻밖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장에 있을 때에는 "오늘은 언제 무엇을 먹겠다"는 정확한 계획을 갖고 있는 게 좋다.
마지막 방법은 책상 주변을 깨끗이 하는 것이다.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직장인들 가운데 27%는 아침을 책상에서 먹는다고 알려졌다. 또한 50%는 과자를, 62%는 점심을 책상에서 해결한다. 하지만 책상 주변에는 수많은 세균이 번식 해 있다. 특히 음식 찌꺼기를 흘리고 그것을 제대로 치우지 않으면 책상 주변 위생 상태가 크게 나빠지기 때문에 책상에서 뭔가를 먹었다면 반드시 깨끗한 뒷정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따라서 음식은 냉장고에 보관하고, 음식을 먹기 전에는 전자레인지 등을 사용해 제대로 익히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