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컴백 프로젝트 ‘MADE SERIES`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M’의 타이틀곡 제목이 공개됐다.
프로젝트 `M`에서 선보일 신곡은 2곡으로 첫 번째 타이틀곡은 ‘LOSER’, 두 번째 타이틀곡은 ‘BAE BAE’다.
25일 오전 9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정보를 담은 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 이미지 속 멤버들은 초저녁 무렵의 사막을 배경으로 블랙 계열의 바지와 화려한 문양이 들어간 재킷을 입고 각자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그 위로는 타이틀곡 제목인 ‘LOSER’, ‘BAE BAE’라는 문구가 쓰여있어 팬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또 포스터에는 이번 프로젝트명인 ‘BIGBANG MADE SERIES M’과 함께 ‘ONLINE 2015.05.01 0AM / OFFLINE 2015. 05.01’이라는 타이틀 곡의 온, 오프라인 음원 공개 일정도 명시돼 눈길을 끈다.
앞서 24일 빅뱅은 내달 1일 프로젝트 `M`을 시작으로 8월까지 4개월동안 매달 1일, 한 곡 이상의 곡이 수록되는 프로젝트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9월 1일에는 이를 토대로 완성된 `MADE` 앨범을 발표한다는 계획을 전하는 포스터를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는 빅뱅의 데뷔 시절, 매달 싱글 앨범을 내놨던 방식을 9년만에 재현하는 플랜으로 주목받고 있다.
빅뱅의 첫 프로젝트 타이틀곡 ‘LOSER’와 ‘BAE BAE’는 25일과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BIGBANG 2015 WORLD TOUR `MADE` IN SEOUL WITH NAVER` 무대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또 공연에서는 `LOSER`의 뮤직비디오 역시 처음 선보인다.
한편 빅뱅은 이번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이어지는 월드투어에서 아시아, 미주, 그 외의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에 140만여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