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오픈마켓 `11번가`가 말레이시아로 진출했습니다.
SK플래닛은 현지시각으로 24일, 말레이시아에서 `11street`의 론칭 행사를 열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오픈마켓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SK플래닛은 지난해 10월, 말레이시아 1위 이동통신사 `셀콤 악시아타`와 함께 합작법인 `셀콤 플래닛`을 설립하고 준비작업을 진행해왔습니다.
말레이시아 `11street`에는 24시간 고객 서비스 센터 운영과 함께, 판매자 교육, 오픈마켓 운영 컨설팅, 상품 촬영 지원 등 셀러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제공하게 됩니다.
말레이시아는 온라인 커머스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가로 일본 라쿠텐(rakuten), 독일 로켓 인터넷(Rocket Internet) 등 글로벌 커머스 사업자들이 이미 오픈마켓 시장 진출을 검토한 바 있습니다.
셀콤 플래닛 김호석 대표는 "온라인 뿐만 아니라 모바일 쇼핑에서 경쟁력을 확보한11번가의 운영 노하우를 적극 전이해 차별화된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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