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탈모한의원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이렇게 치료해야”

입력 2015-04-28 11:10  



대학생 C군은 어느 날부터 두피가 간지럽고 머리카락에 과다하게 기름이 끼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두피를 심하게 긁다 보니 모근에 자극이 가해지면서 간지러움과 동시에 화끈거림까지 느끼게 됐다. 더불어 어깨에 쌓이는 비듬도 급격히 많아지고 탈모 증상도 나타나기 시작해 일상생활이 불편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처럼 늘어나는 비듬과 머리를 감아도 없어지지 않는 기름기로 인해 두피 가려움증과 함께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두피가 가렵고 발적이나 각질, 과다한 피지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지루성두피염은 탈모로 진행될 경우, 그 진행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조기에 지루성 두피염 치료나 탈모 치료 잘하는 곳을 찾아 방문하는 것이 현명하다.

지루성두피염은 두피관리 위생에 문제가 있어서 생기는 질환이라기 보다는 피지가 과잉분비되는 기전, 즉 면역력 저하나 과로, 불면 등의 원인을 치료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다.

지루성두피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부적절한 식사 습관을 지니는 등 생활습관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다. 잘못된 생활습관은 지루성 두피염을 더욱 악화시키므로 생활습관 교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피지나 비듬이 쌓이지 않도록 하루에 1회 이상 머리를 감는 것이 바람직하며, 가려움증이 있어도 긁거나 자극 주는 것은 되도록 피하고 각질 제거를 할 때는 최대한 가볍게 제거해야 한다.

검은콩과 검은깨, 해조류, 채소, 우유 등을 꾸준히 섭취하고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이 아닌 지방질이 적은 음식으로 신선하고 담백하게 먹는 것이 좋다. 운동이나 여가생활 등을 통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신경 쓰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존스킨 한의원 울산점 류은아 원장은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은 면역력 교란으로, 피부표면만 치료해서는 완전한 치료가 어렵다. 일시적인 효과에 맞춘 치료가 아닌 내부 원인을 치료하는 치료가 병행되어야 재발 없는 지루성두피염 치료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울산 지루성두피염/울산 탈모치료 전문 존스킨 한의원 울산점은 두피검진시스템을 통한 정확한 진단부터 두피약침&화침을 이용한 외치치료, 오장육부의 질환을 해결하는 내치치료를 1대1 맞춤으로 진행해 효과적으로 지루성두피염을 개선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존스킨 한의원은 전국에 11개 지점(잠실/분당/노원/신촌/영등포/일산/안양/수원/천안/울산/서면)을 운영 중이다.

도움말 : 존스킨 한의원 울산점(052-265-602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