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은 2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티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마켓 전용 ‘뮤 오리진’ 게임앱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뮤 오리진’은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 웹젠 게임회원은 웹젠 통합계정으로도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웹젠은 안드로이드마켓 출시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http://muorigin.webzen.co.kr/)와 게임 카페(http://cafe.naver.com/themuorigin)에서 실제 게임화면을 편집해 제작한 게임영상도 배포했다.
게임 영상에서는 ‘뮤 오리진’만의 화려한 스킬뿐 아니라, MMORPG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필드맵 사냥과 PK(Player Killing), 게임 내 재화를 이용해 거래하는 경매장과 정식 투기장 PvP(Player versus Player, 게이머 간 전투) 및 원작 ‘뮤 온라인’을 그대로 가져온 듯한 여러 ‘인스턴스 던전’ 등 ‘뮤 오리진’이 내세우는 모바일 MMORPG의 게임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5월1일부터 각종 TV매체를 통해 예능대세인 가수 ‘강균성’이 출연하는 ‘뮤 오리진’의 TV 광고를 시작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 20~30대 젊은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알려갈 계획이다.
웹젠은 ‘디아블로3’와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한국어 더빙을 맡은 성우 송준석씨와 영화 ‘겨울왕국’의 ‘엘사’역을 맡은 소연씨 등 국내 정상급 성우들을 기용하면서 한국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뮤 오리진’은 사전예약 이벤트 시작 8시간만에 10만명의 사전예약 회원을 모집하는 등 국내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