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쾌적한 환경이다. 그래서 잘 정돈된 하천과 공원이 인근에 자리한 아파트는 언제나 인기가 높다. 서울의 한강변이나 대구의 신천 그리고 태화 강변은 언제나 프리미엄이 따라 다닌다. 환경이 좋은 만큼 가치도 높다는 이야기다.
이런 가운데 사천에서 삼천포 시내로 들어가는 길목 요지에 위치한 (가칭)사천 용강동 지역주택조합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1 블럭 549가구와 2 블럭 214가구로 이루어진 이 아파트는 총 763가구 13개 동 규모의 대단지 지역주택조합이다. 3.3㎡당 분양가는 600만원대 초반이다.
이곳의 특징 중 하나는 삼천포천과 용두공원이 인접해 있다는 것이다. 삼천포천은 용두공원과 연계한 생태자연학습장으로 조성해 시민의 여가를 위한 전용 장소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사업지는 경남 사천 용강동 599번지이며 사천시 주요도로인 중앙로와 삼천포대로가 바로 옆에 위치해 이동이 용이하다. 공항, 남해고속도로, 국도, 항구, 대교와 쉽게 연결되는 서부경남 최고의 교통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삼천포 여객터미널이 인접해 있고, 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운 편이다.
용강동 서희스타힐스는 우수한 교육여건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대성초교, 제일중학교, 삼천포중학교, 삼천포여중, 삼천포고등학교, 삼천포중앙고등학교 등이 밀집해 있다. 한마디로 사천의 8학군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다. 벌써부터 아이들 교육 때문에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가칭)사천 용강동 지역주택조합은 사천시 최대 공업지역인 서부 첨단산업단지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서부 첨단산업단지는 최근 신규 아파트 공급의 부족으로 통근 버스운행이 가능한 이 조합아파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용현 택지지구 또한 신청사 건립 등으로 한때 많은 인구가 유입됐으나, 생활 인프라 부족으로 삼천포 지역으로 역 이주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천시주공로 131번지에 주택 홍보관이 개관 중이며 조합원가입 문의전화는 055-835-5700이다.
관련뉴스